본문 바로가기

문제해결집

wordpress에 google analytics 구글 애널리스틱 설치 하는 방법 3가지

 

안녕하세요.

 

google analytics을 통해서 홈페이지 방문자는 몇 명인지 어느 채널에서 유입되었는지 ,

행동 흐름 또는 이탈률 등등의 data를 알 수 있는 툴입니다.

홈페이지로 사업이나 판매를 하고 있으시다면 꼭 설치하셔야 할 google analytics입니다.

 

구글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고요. 이 data를 통해서 홈페이지에 부족한 점이나 고쳐야 할 점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런 문제점 들을 파악 한다면 홈페이지 방문자의 이탈률 혹은 세션 시간을 늘림으로써 매출 증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wordpress에 analytics를 설치하는 방법 3가지를 설명드리겠습니다.

 

1.  monster insight google analystics 플러그인 사용 ( 비슷한 플러그인 많음)

먼저 구글 analysitcs 어카운트를 만든다. 관리를 통해 새로운 계정 생성.

wordrpess에서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구글 analystics와 연결해서 어카운트 만든 것과 연결시켜준다.

 

플러그인 사용 시 장점은 wordpress dashboard에서도 방문자수 , 포스트 조회수 등 을 확인할 수 있다.

단점은 설치하는 게 개인적으로는 조금 복잡하고 귀찮다. 플러그인에 pro로 업그레이드 광고가 많다

 

2. insertInsert Headers and Footers 플러그인 사용 (내가 사용하는 방법)

구글 어카운트를 만든다. 만들면 구글에서 추적 코드를 준다. 사이트 header에 넣으라고 주는 코드 

이 코드를 insert headers and footers 플러그인을 다운로드하여서 header 란에 넣으면 끝.

 

장점 단순하고 편하다

단점 wordpress에서 data를 확인이 안 되고 google analystics에 들어가서 확인해야 한다.

그렇지만 어차피 google analystics에 들어가면 데이터가 더 많다.

 

3. theme editor 

추적 코드를 fuction.php 맨 아래에 넣는다. 

 

장점 단순하고 편하다

단점 fuction.php 잘못 건드리면 wordpress가 작동이 안 될 수 있음. 테마 업데이트하면 추적 코드 다시 깔아야 할 수 있음

 

 

 

 

https://www.youtube.com/watch?v=TWSrpXQDSbk